원인이 폐에 있다? 축농증? 코가 막히는 힘

연일 확진자가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남부지방에는 계속되는 폭우와 서울 경기지역에는 매일 늘어나는 확진자와 델타변이로 어수선한데.이럴 때일수록 우리 마음의 건강을 다시 한번 차분하게 관리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하지만 우리의 마인드 컨트롤과는 별개로 더운 여름인데도 불구하고 마스크로 인해서 호흡이 불편한 상황에 짜증을 느끼고 있습니다.한여름 날씨가 되면 얼마나 불편할지 작년의 경험으로 이미 예측했기 때문에 더 스트레스 지수는 높아질 것 같아요.

마스크로인해스트레스지수가높은사람들은일반인도마스크로인해불편함으로스트레스가커지지만마스크속까지편하지않으면더스트레스가늘어날것입니다. 호흡기 질환이 있는 분들입니다. –축농증, 알레르기 비염부터 천식 등 호흡기 질환이 다양할 텐데요. 우리가자연스럽게의식을하지못하고숨쉬는어려움을느낄때그스트레스가굉장히큽니다.오늘은 스트레스 지수가 높을 수밖에 없는 분들 중에 코막힘을 앓고 계신 분의 코막힘 원인에 대해 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코 막힘이라고 하면 대표적인 축농증, 즉 부비강염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현재는 의학적으로 부비강염이라고 불리는 축농증은 이름 그대로 불쾌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얼굴 속에는 빈 공간이 네 군데 있는데, 이 부비동 길에 노폐물이 쌓여 환기가 안 되거나 바이러스가 침입하면 노란 콧물이라고도 불리는 염증성 분비물이 부비동 공간을 채우는 것입니다.우리 얼굴 속의 부비동 공간은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 여기에 고름이 쌓이면 상당히 불편해집니다.

축농증 코막힘의 원인은 무엇인가?먼저 염증성 반응으로 고름이 고인다고 하던데요. 축농증의 주된 원인은 노폐물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것입니다.콧날에는 노폐물이 들어올 경우 점액을 통해 막거나 체내의 노폐물을 콧물을 통해 배출하는데 이 순환 과정에서 비강이 좁아지거나 붓게 되면 원활하지 않습니다.주로 축농증은 초기 코감기에서 시작되거나 알레르기 비염 등으로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이때도 코막힘의 원인의 경우 코의 기능이 저하되어 있고, 폐와 호흡의 중심을 잡아주는 장관이 약해져 있을 때 그 증상이 더욱 강하게 나타납니다.

코막힘의 원인을 송두리째 없애는 방법, 코막힘의 원인을 조금이라도 해소하는 방법은 먼저 자세를 기존의 고개를 숙이고 아래로 향하던 것보다 올바른 자세를 취하면 도움이 됩니다.특히 학생이나 직장인들은 컴퓨터 화면이나 책을 보기 위해서 고개를 숙여 보내는 시간이 많습니다.이 경우 혈류가 집중되어 코 막힘의 원인이 더 심해지게 됩니다. 또한 아침 맨손 체조로 콧속의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습니다.식염수 세척도 도움이 됩니다. 코 안의 염증을 씻어내면 코의 노폐물이 빠져나가 증상으로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하지만이런방법들은코막힘의원인을해결하는근본적인방법이될수없다는것을여러분들이알고계실것입니다.잠시 증상을 완화시킬 수는 있지만, 또 재발하기 쉬운 것이군요. 한의학에서는 코막힘의 원인을 송두리째 없애는 방법으로 코의 기능과 약해진 폐의 기능을 동시에 끌어올리는 작업을 진행합니다.폐의 기능이 이미 약해져 있기 때문에 폐가 또 다른 신호를 코나 기관지를 통해 보내는 신호를 포착하여 함께 치료해 나가는 겁니다. 청폐를 통해 폐의 기능을 강화하면 코와 호흡기의 기능도 함께 강해집니다.

편강에서는 다양한 원인의 비막 힘을 해결하고 호흡기 전체의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폐를 통해 바른 숨을 찾아냅니다.4~5년간 폐와 호흡기만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치료해온 데이터를 바탕으로 면역력까지 함께 증대시키는 치료 방법입니다.코로나19로 호흡기 건강이 걱정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상담 또는 방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