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이고 여행 시포트빌리지, 수병 키스동상, USS 미드웨이 박물관, 펫코파크

안녕하세요 세계일주를 꿈꾸는 @여행하는 월천입니다.오늘은 환상적인 날씨가 인상적이었던 샌디에이고에서 시포트 빌리지, 수병 키스 동상, USS 미드웨이 박물관, 페트코 파크를 둘러보는 포스팅입니다!같이 보기

849 WHarbor Dr, San Diego, CA92101 미국 가스램프 쿼터를 뒤로 하고, 저는 가까운 시포트 빌리지로 향했습니다. 시포트빌리지는 샌디에이고만에 근접하는 대규모 쇼핑센터로 샌디에이고를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USS 미드웨이 박물관, 수병 키스 동상과 함께 꼭 들러야 할 관광지로 꼽히고 있습니다.

1782년 괴혈병으로 집단 사망한 스페인 이주자들이 묻힌 판다 드 로스 무에르토 부지에 지어졌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스페인 혹은 남미풍의 건물이 많아 보였습니다.

샌디에이고만 쪽에는 레스토랑이 줄지어 있어서 여기서 만을 바라보며 맥주를 마시는 감성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포트빌리지 안에는 이 마을의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는 회전목마가 있는데, 왜 이곳에 가족 단위 관광객이 많은지 알 수 있었네요.

598 Harbor Ln, San Diego, CA92101 미국

시포트빌리지 샌디에이고 튜너 하버 수병 키스 동상으로 가는 길에는 Tuna Harbor Dockside Market이 있어 해산물 구경을 조금 할 수 있었습니다.

시포트 빌리지에서 약 1.6km 정도 걸어가면 샌디에이고의 상징인 수병의 키스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팜스프링스에서 마릴린 먼로 동상을 본 후 이곳을 방문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비교할 수밖에 없었는데 크기는 비슷했지만 마릴린 먼로 동상이 더 임팩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수병의 키스 동상도 제2차 세계대전 종전을 기념해 만들어진 만큼 마릴린 먼로 동상보다는 그 상징성이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910 NHarbor Dr, San Diego, CA92101 미국 USS 미드웨이 박물관 정보 입장료: 성인($26), 어린이($18), 군인($18) 운영시간: 10AM~5PM (최종 입장시간: 4PM)

수병 키스 동상을 뒤로하고 바로 옆에 있는 USS 미드웨이 박물관을 구경했어요. 실제로 입장권을 사 보지 않고 그냥 항모 주위를 한 바퀴 돌아봤는데 주위를 걷다 보니 항모가 얼마나 큰지 실감이 났습니다.

USS 미드웨이 박물관은 은퇴한 항공모함을 개조하여 시민들에게 개방한 박물관입니다. 실제로 들어가 본 적은 없지만 박물관 밖에서도 은퇴한 다양한 종류의 전투기를 볼 수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100Park Blvd, San Diego, CA92101 미국으로 돌아오는 길에 주차장 바로 옆에 있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홈경기장인 페트코 파크를 한 바퀴 돌아봤습니다. 펫코 파크 역시 경기장 투어를 할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유감스럽게도 늦지 않아 티켓을 살 수 없었습니다. 펫코 파크는 샌디에이고 다운타운에 있어서 다운타운과는 다소 거리가 먼 애너하임 에인절스 홈경기장인 애너하임 에인절 스타디움과는 달리 상당히 도시 친화적인 설계라고 생각했습니다.

다루빗슈가 요즘 잘해서 그런지 프린트된 다루빗슈를 볼 수 있었는데, 김하선도 잘해서 다루빗슈 옆에 위치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샌디에이고 레전드의 토니 그윈로드도 보인다.이렇게 해서 시포트 빌리지, 수병 키스 동상, USS 미드웨이 박물관, 펫코 파크를 견학한 샌디에이고 당일 여행은 끝났습니다. 샌디에이고는 정말 인상적인 도시였어요. 우선 LA에 비해 시원한 바람과 적당한 햇빛은 왜 샌디에이고가 미국에서도 유명한 휴양지인지를 피부로 느낄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