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개월 17개월 18개월 아기 반찬 돌고기 메추리알 조림 조리법

안녕하세요 육아 인플루언서 은희동입니다.16개월 아기 반찬을 시작으로 만들어준 아기 반찬, 아기 간장조림입니다.소고기랑 메추리알로 만들어봤는데 아기 메추리알 조림 레시피 공유할게요.

아기 메추리알조림만들기 메추리알 270g 아기간장 올리고당쇠고기등심100g 배도라지탕/사과/배(선택) 집채소(선택)

초조한 마음에 흔들린 다시마 샷 뭉클뭉클

나는 집에 있는 등심을 사용했어요.소고기 간장 조림용으로 사용하셔도 되고, 어린 아기의 경우는 소 안심을 사용하셔도 됩니다.소고기 육수 베이스로 쓰려고 소고기를 먼저 넣고 끓여줬어요.소고기가 끓으면 다시마를 넣고 끓입니다.다시마랑 같이 조리하시면 밑에 국물 따로 안 내셔도 감칠맛 나고 좋아요.

17개월 된 아기 반찬으로 안 주려고 했던 메추리알을 사고 싶었는데 마트에 없어서 깐 메추리알을 구입했어요.식수에 담겨 있어도 다시 한번 깨끗하게 흐르는 물로 씻어 주었습니다.소고기와 다시마 육수와 소고기가 들어간 냄비에 넣습니다.

아기간장스푼 2스푼 올려주시고 한 그릇당 2스푼(1:1 비율)을 넣으셔도 되고 아기간장이라 맛이 약하다고 느끼시면 아기간장을 조금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나는 올리고당을 한 스푼만 넣고 집 사과를 갈아서 추가했어요.배가 있으면 배를 넣어도 되고 올리고당 대신 배도라지탕을 넣어도 굿!

송아지 메추리알 간장조림을 더 풍부하게 먹이고 싶다면 집에 있는 야채 브로콜리나 버섯 등을 함께 추가해서 넣어도 좋아요.브로콜리는 볼에 넣고 식초를 조금 넣고 세척한 다음에 넣어주세요.

센 불에 끓으면 뚜껑을 덮고 불을 약하게 한 다음 중간에 잘 저어주면서 양념 국물이 조금 남을 때까지 약 15분 정도 졸이면 끝납니다.

개인적으로 아기 간장조림이 생각났을 때 양념맛이 강하다고 느껴 사과를 갈아 고기를 부드럽게 해 천연 단맛을 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기 간장조림이 생각났을 때 양념맛이 강하다고 느껴 사과를 갈아 고기를 부드럽게 해 천연 단맛을 냈습니다.

배너를 클릭한 후 팬이 됨으로써 더 많은 유아식 레시피를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