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투자-증시 마감 요약주가 상승, 유가 상승, 테슬라 등 전기차주 강세, 마이크론을 제외한 대부분 상승, 지난주 금요일 미국 증시는 다우, 나스닥, S&P500 3대 지수 모두 1%대 상승으로 1분기 마감일 좋은 흐름으로 마감했습니다.1분기를 마무리하는 3월 31일 특성상 일정부분 윈도우 드레싱 효과 [☞알아보기]도 작용한 것 같습니다.그러나 여전히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는 커지고 있고 리스크 관리가 여전히 필요해 당분간 미국과 한국 주식 모두 종목 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주식 – 3대 지수
미국 나스닥, 다우지수, S&P500 등 3대 지수의 주가 흐름입니다.나스닥 종합 2023년 1분기를 마감하는 날 나스닥 주가는 1.74% 상승해 12221.91로 마감했습니다.나스닥 종목 대부분이 상승하고 하락한 종목을 찾지 못할 정도로 전 종목이 상승했으며 테슬라 등 전기차를 중심으로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2. 다우지수 나스닥 상승폭인 1.76%보다는 약간 밑도는 상승폭이지만 1.26% 상승한 33,274.15로 마감했습니다.22년 4Q 하락하던 차트가 23년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이고 주급, 월급 모두 차트상 모습은 좋을 것 같아요.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3. S&P500지수는 여전히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가 남아 있지만 금리인상에 대한 부담은 줄면서 3대 지수 모두 상승했고 S&P500지수도 1.44% 상승한 4109.31로 마감됐습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미국 주식 마감 – 특징주
장 마감 특징주로는 전기차 관련주의 상승이 두드러졌는데, 대표적인 전기차 흐름과 chatGPT 관련주 등 특징주의 1분기 마감주가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1.테슬라 주가 테슬라는 6.24% 급등한 207.46달러로 장을 마쳤다. 100달러 초반까지 떨어졌던 주가가 200달러를 넘어섰지만 수익 실현 물량 등이 겹치면서 다시 200달러 아래로 떨어졌지만, 1분기 차량 인도량이 전년 대비 36% 큰 폭으로 증가했다는 발표로 주가는 다시 200달러대로 올라섰습니다.세계 자동차 규모에서 전기차 비중은 점점 커질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전기차의 업종 성장성은 장기적 관점에서는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그 중 가장 대장주인 ‘테슬라’는 서학개미 편입 종목에 항상 있는 종목입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2. 리비안 주가 1Q 마감일 리비안오토모티브 주가도 테슬라 등 전기차 관련주가 오르면서 동반 상승했습니다.테슬라의 차량 인도 대수 증가 발표는 결국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이 지속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고 경쟁은 치열해져도 규모의 경제는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에 전기차 관련주들의 전망은 조정은 있어도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우상향하는 업종이라고 생각합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3. 양자스케이프(QS) 전기차(EV)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배터리 기술을 개발하는 회사로, 이 회사가 알려진 곳은 고체 리튬 금속 배터리 개발 및 상용화에 주력하는 회사입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4. 니콜라(NKLA) 주가, 전기차(EV) 관련주가 모두 동반 상승했음에도 니콜라 주가는 13.56% 하락한 1.21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최고 93.99달러까지 가던 종목인데 전기트럭 사기 문제가 붉어져 현재는 1.21달러까지 하락한 상태입니다.종가 대비 20% 할인된 가격에 주식을 매각해 1억달러의 자금을 조달하겠다는 발표에 급락했고 유상증자 발표가 나오자 BTIG에서는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하향 조정했고 주가는 두 자릿수 하락 마감했습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5. 아이온큐(IONQ) 양자컴퓨터 개발업체 아이온큐는 무려 21.65% 급등하며 6.18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매출액이 크지는 않지만(직전분기 매출액은 약 380만달러 수준) 실적이 전년 대비 5밴 증가했다고 발표하고 주가에 반응해 20%대 상승 마감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6. 마이크론 주가는 미중 갈등 우려가 재부상하면서 -4.54% 하락한 60.22달러에 마감 어닝쇼크 수준의 실적 발표에도 불구하고 내년 업종 전망을 밝게 보면서 상승하던 마이크론 주가는 ‘중국이 규제에 나선다는 소식’에 하락했습니다.중국 당국은 중국 내 판매되고 있는 마이크론 제품에 대해 인터넷 안전보장 심사를 실시한다고 밝혔으며 구체적인 심시 이후 조치에 대해서는 가이드라인이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마이크론테크놀로지의 중국 내 매출 규모는 전체 매출의 약 10% 수준이라고 합니다. 반도체 관련은 마이크론 외에도 국내에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도 같은 관점에서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주식 팁 정보 연기금 순매수 종목 바로 조회 검색 방법 : [☞알아보기]윈도우 드레싱의 의미 : [☞알아보기]뱅크데믹(BankDemic)의 의미와 영향: [☞알아보기]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환급금 무료조회 :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