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가을여행지를 추천하는 가평의 볼거리 아침고요수목원가격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지고 벌써 가을이 오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이럴 때 생각나는 것이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수목원인데, 국내 가을 여행지로 추천할 만한 수목원으로 아침고요수목원이 있습니다. 초가을 아침의 고즈넉한 수목원을 찾아보니 가을의 느낌이 점점 느껴지는데 아침의 고즈넉한 수목원은 어떻게 구경해야 하는지 그리고 가격 등 전체적인 이용방법, 편의시설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 접근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에 위치한 아침고요 수목원은 대표적인 가평에 가볼 만한 곳입니다. 연중무휴, 8시 30분부터 19시까지 운영하며 입장 마감은 1시간 전입니다. 경춘선 청평역에서 12km, 차로 15분~18분 정도 소요되며 청평역에서 수목원을 연결하는 버스와 시티투어 노선이 운행되어 차량 없이도 여행하기에 좋습니다.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답게 이곳은 주차장 시설도 넓고 잘 되어 있습니다. A주차장에서 G주차장까지 구획별로 구분되어 있었는데, 이 중 입구와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A주차장입니다. 이날은 조금 이른 시간에 찾아서 A주차장에 주차하고 입장했어요.
아침고요수목원 가격
아침고요 수목원의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어른 : 11,000원, 청소년 8,500원, 어린이 7,500원, 가평군민이면 할인을 받아 어른 8,000원, 어린이·청소년은 6,000원을 입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침고요 수목원에서 889m, 차로 2분 정도 거리에는 아침고요 동물원이 있습니다. 혹시 수목원과 동물원을 같이 구경하고 싶다면 패키지로 예약해주세요. 아침고요수목원+동물원 패키지 이용 시 가격은 어른 19,500원, 중고생 16,000원, 어린이 15,000원이며 묶음할인 판매는 아침고요수목원 홈페이지에서도 예약 가능합니다. 단 가평 아침 조용한 수목원만 이용하려면 예약할 필요 없이 현장에서 티켓 발권 후 입장할 수 있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테마정원
그럼 아침고요수목원에는 어떤 정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입구를 지나 현수교를 건너면 본격적으로 아침고요수목원의 다양한 테마정원이 나타납니다.
하늘 높이 뻗은 잣나무 숲과 천년향이 있는 곳에는 아침고요 수목원을 대표하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억새 사이로 계단이 있는데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가을다운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날도 보니까 인기 포토존 중 하나였어요.
하경정원, J의 오두막정원, 한국정원으로 이어지는 곳은 아침고요수목원을 대표하는 정원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대한민국 지도모형으로 만들어진 하경정원은 사계절 꽃을 볼 수 있습니다.
하경정원은 가장자리를 따라 전망대가 있어 다양한 각도에서 하경정원을 볼 수 있습니다.
관목, 여러해살이 식물이 심어져 있고, 6월~9월이 특히 아름다운 J의 오두막 정원을 지나면 한국 정원이 나옵니다.
관목, 여러해살이 식물이 심어져 있고, 6월~9월이 특히 아름다운 J의 오두막 정원을 지나면 한국 정원이 나옵니다.관목, 여러해살이 식물이 심어져 있고, 6월~9월이 특히 아름다운 J의 오두막 정원을 지나면 한국 정원이 나옵니다.풍경이 아름다운 곳에는 컬러풀한 의자 등 포토존이 있어 놓치지 말고 사진 한 장 찍어가세요.한국 정원 옆에는 양반집의 대가가 있습니다. 넓은 마루에 앉아 있자 살랑살랑 바람이 불어와 더위를 식힐 수 있었습니다.이렇게 한국 정원을 구경한 후에는 아침의 조용한 산책로를 통해 하늘길로 향합니다. 잣나무, 일본의 떡갈나무가 펼쳐진 흙길로 고즈넉한 숲길을 산책할 수 있는 평화로운 길입니다.아침의 고즈넉한 산책로를 걸으면 하늘길과 하늘정원, 달빛정원이 나타납니다. 봄이면 5만 그루에 달하는 튤립으로 장관을 이룬 하늘길은 이제 가을이면 형형색색의 국화로 가득 찰 것입니다. 작고 하얀 교회가 포인트인 달빛 정원은 꽃과 교회 건물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가평의 볼거리, 아침의 고즈넉한 수목원 한가운데 잔디밭이 깔린 아침마당이 있습니다. 시원한 가을에 피크닉 기분을 연출하기 좋은 이곳은 단풍철에는 낙엽송이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이어서 침엽수 정원, 야생화 정원을 구경하면 다시 현수교 쪽으로 내려옵니다.이러한 주요 관람 동선과는 조금 떨어진 곳에 아침고요수목원의 숨겨진 정원, ‘비밀의 정원’이 있습니다. 시가지가 있는 산책로 뒤편 계단을 내려가면 볼 수 있는데 다년생 식물을 포함해 다양한 식물이 심어져 있는 고즈넉한 분위기의 정원입니다.이렇게 아침고요수목원을 한 바퀴 돌아봤는데 1993년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다양한 정원이 추가로 생기면서 이렇게 아름다운 가평의 볼거리가 되었습니다. 현재 약 5,000여 종의 식물을 볼 수 있고 33만㎡ 규모에 22개의 특색 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다고 하니 규모가 상당히 크고 알찬 것을 알 수 있겠죠? 가을이 깊어지면 단풍은 물론 국화, 핑크뮬리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가을의 다양한 꽃놀이이곳을 국내 가을 여행지로 추천하는 이유는 가을 시즌의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가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먼저 9월 16일부터 10월 15일까지 이시이엔에서는 제19회 아침 조용한 들국화 전시회가 열립니다. 또한 10월 말~11월 말에는 고향집 정원과 산수경 온실에서 제24회 아침 고요 국화 전시회가 열립니다. 또한, 10월부터 11월 아침의 고즈넉한 수목원에서는 가을 단풍을 만끽할 수 있고, 늦가을까지 국내 가을 여행지 추천 아침의 고즈넉한 수목원을 방문하면 가을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다양한 편의시설과 주말체험가평에 가볼만한 아침입니다.수목원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시가 있는 산책로 옆에 있는 아침 봄 빵집을 방문했습니다. 고소한 빵과 차가운 음료를 즐겼습니다.아침 봄 빵집은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하며 수요일 휴무입니다. 그 외 한식당 푸드가든, 카페굿모닝커피, 녹색상점 등 편의시설이 있습니다.주말 아침 조용한 수목원을 방문한다면 정원 가꾸기 클래스에 참여해 보세요. 수목원 내 클래스 하우스에서는 매주 주말과 공휴일, 원데이 가드닝 클래스를 실시하고 있는데 토끼 디쉬 가든, 플라워 테라리움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한국의 가을 여행지를 추천하는 가평의 볼거리, #아침의 고즈넉한 수목원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가을 정취를 느끼기 좋은 수목원으로 대표적인 서울 근교 단풍 명소인 만큼 10월 중순경 단풍이 절정에 달했을 때 다시 한번 방문하고자 했습니다.#한국가을여행지 #가을여행지추천 #가을여행지 #평판좋은장소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가평군 상면수목원로 432 예약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가평군 상면수목원로 432 예약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가평군 상면수목원로 432 예약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가평군 상면수목원로 432 예약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가평군 상면수목원로 432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