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여성 헤어스타일 헤나염색 모발볼륨 살리는 펌

중년 여성의 헤어스타일, 헤나컬러, 모발의 볼륨을 살리는 펌 과정과 2개월 반 이후의 변화 천연염색으로 잘 알려진 헤나컬러를 하는 중년 여성들이 더 많습니다. 중년이 되면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머리카락이 없어지는데 헤나하면 머리카락에 힘이 나고 굵어진다고 아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사실 딱딱해지는 거지 굵어지는 건 아니거든요.

중년 여성의 헤어스타일에 있어서 볼륨은 굉장히 중요하죠? 그래서 파마를 하는 거예요. 헤나를 염색한 머리는 파마가 잘 안 나와요. 나가도 잘 되거나 부스스하거나 둘 중 하나죠.

염색만 하고 파마를 안 할 수는 없죠? 파마를 하는 이유는 볼륨 때문입니다. 헤나의 펌을 방해하는 성분 때문에 디지털펌이나 셋팅펌, 특히 고도의 기술을 요하는 아이롱펌은 꾸준히 나오지 않고 일반펌은 조금이라도 나오게 할 수는 있지만 더럽게 늘어나거나 아예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오랫동안 천연헤나로 염색해 온 머리입니다. 정수리와 앞머리는 탈모가 많이 진행되었어요. 머리가 가늘다고 하시는데 이 정도는 가는 머리가 아니거든요. 더 가늘고 얇은 분들도 많아요.

처음부터 헤나를 염색하지 않고 다른 방법을 취했더라면 이런 결과가 오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아쉬웠지만 헤나를 벗기는 작업을 장시간 동안 한 후 여성 아이롱펌으로 볼륨만점 헤어스타일에 성공했습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해서 지금이라도 늦지 않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헤나염색을 그만두고 일반염색으로 돌리고 머리카락이 없는 여성펌으로 적격 아이롱펌을 하면서 케어하면 머리카락이 아니어도 어느 정도 회복될 것 같습니다.

70대 분들도 몇 년 동안 4개월에서 5개월마다 다림질 파마를 해드리는데 텅 빈 가마니가 많이 묻어서 저 자신도 놀랐어요. 하물며 70대도 좋아지지만 젊은 60대는 더 나아지지 않을까요?

저번에 커트는 한번 해드렸네요. 너무 길었고, 이번에는 파마에 도전하는데 도전이라는 표현을 하는 것은 헤나를 염색한 머리 아이롱 파마를 하는 것이 정말 힘들고 어렵기 때문입니다. 먼저 두상과 얼굴형에 맞게 커트하고 아이롱펌한 후 뒷모습입니다.

정수리나 앞머리 양이 많지 않아서 c컬 볼륨만으로는 텅 빈 부분을 커버할 수 없을 것 같아서 최대한 웨이브가 나오게 와인딩을 했는데 이렇게까지 웨이브가 잘 나올 거라고는 기대하지 않았는데 헤나를 빼는 작업에 시간이 좀 걸리더라고요.두 번 이상 했더니 너무 잘했어요.

파마도 중요하지만 커트가 더 중요해요. 납작한 뒷머리를 살리고 앞으로 뻗는 머리라서 윗머리는 최대한 잘랐어요. 단발컷 스타일에 가깝다고 생각하세요.희망사항인데 앞으로는 단발컷에 가깝게 늘려주고 싶네요.

헤나 염색

헤나한 머리는 절대 파마가 안 나와요. 뽀글이 할머니 파마를 해도 원하는 만큼 컬과 볼륨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할머니라고 해도 뽀글이 할머니 파마를 하고 싶지 않잖아요. 대부분 굵고 탄력있는 웨이브를 원합니다. 그런데 파마제나 클리닉이 큐티클을 열어서 모질침투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저도 할 수 없습니다.

한번 떼어낸 후에 샴푸랑 말려봤어요. 첫 번째 사진과 비교해보니 볼륨이 나왔습니다. 뭔가 부드럽고 폭신폭신 볼륨감 있는 느낌이죠? 이런 경험은 한두 번 해본 일이 아닙니다. 아이롱 파마를 20년 넘게 하고 와서 셀 수 없이 많은 경험을 했어요. 하지만 오랫동안 헤나한 머리는 이 정도로는 말도 안 돼요. 다시 뜯어야 해요.

두 번째 헤나 떼는 작업입니다. 헤나를 벗기는 건 열펌제인데 머리가 상하지 않을까 걱정되시죠? 머리에 상처를 주고 싶어도 상처받지 않아요. 그만큼 헤나가 철벽을 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약을 바르고 그대로 방치해서는 안 되며, 계속 지켜보면서 브러싱하면서 머리카락을 잡아당겨보는 인장 테스트로 연화 정도를 판단해야 합니다.

보통은 20분 정도는 충분하지만 헤나 한 마리는 이런 작업을 한 시간 동안 해도 부드럽고 탄력있게 늘어나지는 않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실패하면 아무리 와인딩을 잘해도 파마 하나도 안 하고 늘어나기 때문에 완벽하게 연화해야 합니다. 이제 어느 정도 원하는 탄력으로 늘어나서 수축이 되네요.

떼는 작업을 두 번 하고 샴푸를 했어요. 아까보다 머리가 부드러워지고 독자적인 볼륨도 생겼습니다. 솜털 보이시죠? 빼야 할 머리가 빠지는 쪽의 특징입니다. 산후탈모도 아닌데 머리가 너무 빠지니까 저렇게 솜털이 많이 나와요. 저 솜털 하나도 말아서 자라게 해야 해요.

아이롱펌하는 법

모든 헤어스타일은 볼륨감이 있어야 세련되고 예쁜머리가 됩니다. 볼륨은 뿌리부터 살아야 머리카락이 없는 여자 머리도 머리카락이 많아 보이거든요. 머리카락이 없는 중년 여성이라면 볼륨은 더 중요하겠죠?

그런데 일반 펌에서는 뿌리부터 볼륨을 살리지 못하는 게 문제점입니다. 하지만 아이롱펌에서는 뿌리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볼륨을 살릴 수 있습니다.

앞머리 탈모가 심각합니다. 오랫동안 헤나를 염색했기 때문이기도 한데 헤나 맹신하시는 분들은 인정하지 않으셨네요. 아무튼 머리카락을 하나하나 두피의 가장 가까운 부분부터 살리면서 웨이브를 만들겠습니다.

머리카락 길이에 비해서 굉장히 얇은 사이즈의 아이롱으로 감고 있는데 헤나를 염색한 머리는 이렇게 딱딱하게 감아도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더 힘들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일반 머리보다 더 딱딱하게 하면 안 돼요. 이렇게 해도 꼬들꼬들해지지 않아요.

접대냥꼬미가 손님이 힘들 것 같아서 접대 중인 것 같은데 자기가 마사지 받는 거죠? 너무 좋아서 눈이 없어졌다.(웃음)

일반 아이롱펌도 수작업이라 오래 걸리지만 헤나 한 올은 더 오래 걸립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지 않으면 헤어스타일의 변화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 아마 앞으로 머리카락이 더 없어질 거예요. 계속 일반 파마와 헤나를 반복하면요.

중화제를 뿌리고 7분 후에 샴푸해서 말리고 있어요. 바로 클리닉과 염색 들어갑니다.

말리는 방법은 털어서 말리면 돼요. 찬바람이 아니라 따뜻한 바람으로 말려야 해요. 두피 건강을 위해서라면 따뜻한 바람에 말려야 하는데 다른 파마는 그렇게 말리면 머리가 이발이 되기 때문에 찬바람에 말리게 되는데 두피에 좋지 않습니다. 그렇게 스타일도 없고요.

아이롱펌 후 염색

이제 두 번 다시 헤나를 염색해야 해요. 케미컬이 다 나쁜 건 아니에요. 올바른 사용법으로 사용하면 더 좋아지는 염색제가 일반적인 염색제입니다. 파마를 해서 염색을 해도 머리가 손상되지 않게 할 수 있고, 또 파마가 풀리지 않습니다.

헤나제거하기위해 두번 샴푸 약액처리하고 샴푸 파마 중화제 뿌리고 샴푸 다시 염색하고 샴푸 오늘 머리 5번 감았어요 거의 하루 종일 머리를 맞췄다고 생각하세요. 서로 힘든 날이었네요.

파마가 생각보다 너무 잘 됐어요. 너무 잘 나온 건 문제 없네요. 앞으로 기를 머리니까 조금씩 다듬으면서 기를 테니까.

마른 체형이라 볼륨과 적당한 웨이브가 꼭 필요합니다. 머리카락이 없으니까 머리카락이 많아 보이게 해야 했어요.

머리카락이 가늘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이 정도면 가는 머리가 아닙니다. 더 가늘고 힘이 없는 분들도 많거든요.

머리카락이 많아 보이시죠?

앞으로는 헤나하지 말고 일반 헤어 컬러로 바꿔주시고 볼륨이 낮아질 때 다시 아이롱펌 해주세요. 중년 여성의 헤어스타일, 헤나염색, 모발볼륨을 살리는 펌은 여성 아이롱펌이 아니면 가능하지만 처음부터 완벽한 결과를 기대하면 실망할 수 있습니다.

10월 4일 아이롱펌 후 한달 2주가 지난 11월 18일 염색

파마와 염색을 같이 한 지 벌써 두 달 반이 넘었어요. 여전히 볼륨이 잘 살아있고 웨이브는 파마를 했을 때보다 자연스러워졌어요.

정강이 풍성해진 거 보이시죠? 어떤 파마라도 이렇게 못해요. 특히 헤나한 머리는 더 그래요.

앞머리는 두피가 선명하게 보일 정도로 머리카락이 없었는데 마무리되지 않았나요? 잘 말리고 계신 거죠? 잘 말려야 두피가 좋아지고 머리카락이 많아지는 이유는 두피에 통풍이 잘 되면 혈액순환이 잘 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적어지고 다리미 파마를 하면 머리가 떠 있기 때문에 더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번 염색은 스파시스 클리닉 염색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펌이 너무 탄력있어서 펌도 풀겸 클리닉도 겸해서 저온실리콘 매직기로 하는 염색입니다. 염색도 더 잘 되고요. 머릿결도 좋아지죠.

피부톤이 창백해서 로즈브라운과 애쉬브라운 일대일로 믹싱했고 명도는 5.5정도 밝기로 했습니다.

두피의 열을 이용하기 위해 포장을 가볍게 하는 것이 염색 노하우이기도 합니다.

역시 머리 손질은 말리기만 하면 끝납니다. 벨크로롤은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머리가 약한 분들은 벨크로를 감아도 머리가 빠지잖아요.

파마를 한 지 두 달 반이 지났지만 아직 볼륨은 빵빵하게 잘 살아있어요.

머리끝을 다듬으면서 앞으로 머리를 더 기르고 싶어요. 단발 숏컷이 생길 때까지 늘려봅시다.

정수리 탈모도 많이 좋아졌어요.

앞머리 탈모에도 희망이 보입니다.

납작한 뒤통수의 볼륨은 지금도 이 정도니까 훌륭해요. 솔직히 다음 파마는 언제 할지 모르겠어요. 현재 5개월이 지났는데도 괜찮았어요. 되게 오래 가죠?

말리기만 하면 머리 손질이 끝났어요. 이제 절대 헤나는 하지 말자. 헤어스타일에 있어서 볼륨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자연스러운 웨이브도 중요합니다. 요즘 머리도 같이 올리고 싶은데 너무 길어서 따로 올릴테니 변화를 지켜봐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최대한 줄여봐도 전하고 싶은 얘기가 많아서 또 이렇게 길어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