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히 말하면 수상한 놈들 닮아보여?
수상한 녀석들! 몰래 채널 속 탑 속 탑! 선데이님이 주축으로 길거리 일반인을 대상으로 주작 없이 실험 카메라 형식으로 진행한 콘텐츠가 많습니다.처음 보는 시민들과 재미있는 상황에서 웃음을 만들어 냅니다.유리 세정제를 먹기, 에스컬레이터 시리즈, 시험 또는 퇴치 시리즈 등 재미있는 영상이 많습니다.최근 주작 몰래 채널의 홍수 속에서 주작 하나 없이 영상 제작을 한다는 점, 신선한 아이디어(물론 해외 몰래 채널을 참고할 수도 있지만 논외로), 3년 전부터 영상을 업로드하기 시작해 업로드되고 있는 많은 영상(20.6.23 기준 약 159개의 영상) 등 몰래 전문 채널의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다만 영상을 올리는 주기가 길어서 잊혀질 것 같으면 영상이 올라간다는 점이 가장 아쉽네요.얼마 전에 새 멤버를 모집했기 때문에 색다른 모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비슷해 보이는 수상한 놈들의 채널에 올라와 있는 영상을 다 보고 볼 일이 없었을 때 혜성처럼 등장한 비슷해 보이는… 수상한 놈들과 콘셉트가 비슷한 채널입니다. 아이디어도 좋고 얼굴이 철판이라도 된 듯 당당하게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모습이 정말 대단하고 재미있었습니다.세상에서 가장 긴 롱패딩 영상, 모르는 사람에게 치명적인 척하는 몰래카메라 등 수상한 놈들과 마찬가지로 주작도 없이 날것 일반 시민의 반응을 이끌어내며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어냈습니다.하지만 코로나 관련 영상으로 많은 비난을 받았고, 또 채널 먹튀 논란 등으로 지금은 영상 제작이 중단된 상황입니다. 아직 예전 영상은 남았네요.다른 것과 상관없이 몰카 전문 채널에서 재능 있고 능력 있는 유튜버가 사라졌다는 점은 정말 아쉽습니다.
덕출:DCTVGO 위의 두 채널과 같은 성향의 깜짝 전문 채널이지만 위의 채널보다는 대사나 영상 구성이 약간 아쉬운 점이 있지만 확실히 주작인 것 같지는 않고 덕출 씨가 열심히 하는 모습이 정말 멋집니다. 얼굴 철판만큼은 대단한 것 같아요.벌써 33만 명이 넘었네요.화이팅!!
킹크랩 KingClub 킹크랩 채널이라고 하면 데자브 몰래카메라, 초능력 몰래카메라, 부부의 세계 몰래카메라 등이 있네요.몰래카메라를 스토리 구성을 잘하고 영상을 찍는 게 정말 멋져요.요즘 딱 한 편이 짧은 단편영화를 보는 느낌이에요.다만 영상이 주작이 아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전의 영상 대부분은 주작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코믹마트, 길길상회, 드립팩토리, 웃커플 보통카페에서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는 몰래카메라입니다.코믹마트와 길길상회는 남성 두 명이 주로 출연하며 드립팩토리와 웃 커플은 남녀 커플이 주로 출연합니다.
코믹마트
요즘 정말 재미있게 보는 채널인데 두 분이 주로 출연하시는데 말솜씨가 참 좋네요.어떻게 이런 개그가…?
길김상회의 부지화 친구인 스님과 목사가 대표작입니다.이 채널도 말이 좋고 조회수도 정말 잘 나옵니다.
드립팩토리
개그맨 장유환 씨가 운영하는 채널입니다.보통 여성이 망가지는 역할, 남성 쪽이 타박상하는 역할로 나와 웃음을 만들어 냅니다.
웃커플은 실제 개그맨 커플이 운영하는 채널입니다.
큐롯 멋있는 청년 3명이 나와서 이것저것 몰래카메라를 많이 하는 채널입니다.
폭스바겐, 킥TV 공익 몰래카메라로 유명한 채널입니다.원래 킥TV를 박현민 씨가 운영하다가 다른 분에게 주고 나중에 폭스바겐에 들어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그래서 두 채널의 성격이 비슷하네요.쓰레기 불법 투기, 무단횡단, 금연구역에서 흡연 등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사람을 괴롭히거나 보복하는 영상입니다. 가끔 틀려도 화를 내는 시민들에게 꼼짝 못하고 도망가는 모습도 보이는데 그런 점에서는 사이다가 많이 필요한 느낌입니다. 주작을 싫어하는 입장이지만 주작이라고 해도(주작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이런 영상을 보는 사람이 많아지는 것만으로도 공익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노미치 씨
삼행시 깜짝이 대표 영상입니다.
그 밖에도 희극인, 계방전, 당황하는 TV 등 몰래 채널이 많이 있네요.배꼽 빌라, 딱지, 동네 애들 상현이를 아웃시키고 가린 씨.
위 채널은 재미있는 영상도 있었지만 주작처럼 느껴지는 영상이 많아서 보다가 많이 못 보게 된 채널입니다.(팬분들에게는 죄송하다;) 영상이 주작이 아니더라도 몰카를 당하는 시민들이 영상 중반쯤에는 절대 알 수 있다는 무리한 대사나 설정이 나오면 약간 짜여진 느낌이 들어서 재미가 뚝 떨어지는 건 어쩔 수 없는데요.
사실 위에서 소개한 채널 중 수상한 것들, 비슷해 보이는 덕출:DCTVGO가 세 채널을 제외하고 다른 채널은 주작이 있는지 확실히 모르겠어요.
주작과 진짜 몰래 영상이 섞여 있는 채널, 모두 주작 영상만 있는 채널, 주작과는 상관없이 의미 있는 채널, 주작인데도 눈에 띄지 않는 채널, 주작이 아닌데도 주작으로 의심되는 채널, 주작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재미있는 채널 다양하네요.주작 영상에 지쳤을 때는
정국진TV – 주작감별사
채널명대로 전국의 진씨가 주작 영상을 감별합니다.몰래카메라 유튜버들이 깜짝 말해놓고 주작이 나오면 주작을 해서 확 올린 점에 있어서 실망도 하게 되고 스토리 진행 설득력도 떨어져 재미도 반감되는데 전국의 진씨는 주작 영상을 세밀하게 분석해 증거를 잡습니다.그걸 분석하는 방법을 생각해낸 게 정말 대단해요.
주작 보고 답답한 마음, 정국진 TV 보고 사이다 마셔요
영상을 무조건 주작 없이 만들어야 한다는 얘기는 아닙니다.깜짝이라는 설정은 짜여진 각본 없이 깜짝되는 대상자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진짜 반응을 보는 재미가 있는 것이 깜짝 형식입니다.몰카 대상자가 어느 정도 상황을 인지하고 있거나 대본까지 있다면 차라리 아예 몰카로 제목을 붙일 게 아니라 콩트로 표시해야 하지 않을까요.
콩트라고 하면 코미디 빅 리그, 개그 콘서트를 보는 것처럼 보는 것입니다. 재밌게 콩트 찍어놓고 몰래카메라 거짓말하는 건 구독자들을 농락하지 않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