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 증상 중성 지방을 낮추다

고지혈증 증상 과거에는 고지혈증이 고령층에서 주로 발병했지만 최근에는 30~40대의 발병률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이 질환은 단순히 질환 자체에서 문제가 되지 않고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등 다양한 질환으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필요합니다.그래서 오늘은 고지혈증 증상을 알아보고 해결 방법과 관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고지혈증의 원인부터 일단 이 질환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혈관에 쌓이면서 혈관이 좁아지면서 발생합니다.주요 원인은 과도한 육류 및 기름진 식단, 과음 및 흡연, 운동 부족 등의 식습관과 생활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물론 유전적 요인이 작용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이 원인입니다.특히 최근 서구화된 식단으로 인해 이 수치가 젊은 층에서도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제는 누구나 관리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고지혈증 증상

첫 번째는 건망증이 발생한다는 거예요.혈관이 좁아지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뇌에도 영향을 미치고 이로 인해 집중력과 기억력이 떨어지면 잘 잊어버리는 건망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특히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젊은 치매라고 불리는 질환을 앓는 사람이 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혈액의 지방질이 급격히 증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평균을 초과하면 각막에 흰 테두리가 나타나 손바닥이 노랗게 변하기도 합니다.

또 지방질로 인해 동백나무의 70%가 막히면 손발이 떨리거나 목 뒤가 따끔따끔한 느낌도 나타납니다.이런 것이 나타났을 때는 이미 합병증을 동반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한 번 검사를 받아 보십시오.

이렇게 특별한 고지혈증 증상을 느끼지 못하고 합병증이 발생하고 나서야 깨닫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나타나는 합병증으로는 중성지방이 늘어나면서 생기는 췌장염이 있습니다.이 경우 복통을 유발하므로 이유 없는 복통이 지속될 경우 해당 질환이 의심됩니다.또 아킬레스건에 황색종이 발견되거나 눈꺼풀에 황색판종이 생기는 것도 증상이기 때문에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또 다른 합병증으로는 죽상경화증으로 인한 협심증, 뇌졸중, 심근경색 등이 있습니다.이런 질환을 가리켜 심혈관계 질환이라고 하는데 이때는 혈중지질 상태와 관련된 증상보다 합병증에 대한 증상이 발현되고 나서 확인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혈액 검사나 건강 검진을 통해 알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미리 검진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지혈증이 나쁜 음식

따라서 이런 증상이 나타나거나 예방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느낀다면 우선 체중 조절을 위한 꾸준한 운동이 필요합니다.비만의 경우 감량이 우선적으로 필요한데 이 과정에서 동물성 식품을 줄이고 꾸준한 운동으로 지방을 태워야 합니다.

운동의 경우 주 3회 이상 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한 번 할 때에도 숨이 찰 정도의 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피해야 할 음식을 파악한 후 식단에 주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우선 콜레스테롤이나 포화지방 수치가 높은 동물성 지방 식품은 가급적 피하고 중성지방 수치를 높이는 당류 식품도 가능하면 줄여야 합니다.과거에는 지방 섭취 비율이 높지 않았지만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지방질 섭취 비율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각종 육류, 햄, 베이컨, 소시지, 호르몬, 노른자, 새우 등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식품군은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고지혈증이 좋은 음식 또한 도움이 되는 식품은 잘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그 중 하나가 레드비트입니다.

이 채소는 베타 성분이 들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는 데 탁월합니다.실제로 만물상 프로그램에서 이 채소를 먹은 후에 중성지방 수치가 감소한 사례가 있었습니다.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각종 고지혈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우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실제로 이 채소를 이용해서 돼지 기름을 녹여본 결과 기름이 다 녹은 실험 결과도 존재합니다.이 실험들을 봐도 지방을 녹여서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혈관에 쌓인 지방질이 제거돼야 혈액이 지나가는 통로가 넓어지고 이를 통해 원활한 혈액순환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안토시아닌과 라이코펜 등의 항산화 물질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이 성분들은 인체에 유해하게 작용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관 노화를 막아주며 혈관을 건강하게 해줍니다.이 과정에서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고 혈압 안정,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뇌졸중 등의 질환도 예방이 가능해집니다.고지혈증 증상이 없더라도 합병증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이 외에도 칼로리가 100g당 45kcal로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이 질환은 비만의 경우 발병률이 높아지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이 점에 긍정적으로 기여합니다.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며, 이를 통해 고혈압 등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뿐만 아니라 각종 암 예방, 염증 질환 예방, 두통 해소, 치매 예방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므로 꾸준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혈관 건강에 적이라고 할 수 있는 질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해당 질환은 소리 없는 살인자라고 불릴 정도로 고지혈증 증상 없이 합병증 증상이 바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예방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바탕으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해보고 혈압이나 콜레스테롤을 체크하는 건강검진도 꾸준히 받으시기 바란다.

오늘은 레드비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요리해서 먹기보다는 갈아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 blog.naver.com